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하이힐과 발건강 - 발가락 변형 발목통증

by 라스트 트레인 2016. 7. 3.

 

킬힐, 하이힐이 발가락 및 발목건강에 미치는 영향

 

하이힐은 여성패션의 대명사로써 오랜세월동안 여성들에게 사랑받아 온 패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아름답고 섹시한 하이힐이 자칫 발가락, 발목등 발건강에 매우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사회생활, 모임등 격식있는 옷차림에 아주 잘 어울리는 하이힐, 여성적인 면과 섹시함까지 표현할수 있는 하이힐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섹시한 하이힐이 발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

 

1. 하이힐을 오래 신고 있으면 매우 불안정한 자세가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런 이유로 아킬레스건이 긴장되어 단단해 지면서 발목이 굵어지는 현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발목을 삐끗한다거나 하는 상황이 발목염좌를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2.  하이힐의 장시간 착용은 다리가 붓는 증상인 부종의 원인이 될수 있으며 미관상 보기 좋지않은 굳은살, 티눈등이 생길수 있고 매우 여자발의 미관상 매우 치명적인 엄지발가락이 안쪽으로 휘어들어가는 무지외반증의 원이이기도 합니다.

 

3. 척추건강이 좋지 않은 여성은 특히 하이힐을 신는것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허리통증유발의 주범이라고 합니다.

 

4. 하이힐은 스타킹과의 착용이 대부분이므로 땀이 많이 난다면 여자발냄새나 무좀으로 힘들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다고 여자로써 예쁘고 섹시한 아이템인 하이힐을 포기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하이힐을 신을때 적어도 몇 가지만 지켜주면 위와 같이 발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상황을 조금이나마 덜어낼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면 하루에 6시간 이상은 신지 않도록 하며 일주일에 3~4회 정도만 신느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많이 쓰시는 현명한 방법중에는 직장에 다닐 경우 꼭 하이힐이 이니어도 되는 직종이라면 편한 운동화나 슬리퍼를 가져다 놓고 갈아신고 일을 하는 방법과 비교적 굽이 넓고 발볼이 넓은 구두로 갈아신고 일을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겠습니다.

 

예쁘고 섹시한 하이힐도 어느정도만 지켜준다면 조금이나마 발건강을 지킬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