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신고를 간단하게 - 쇼핑몰창업

by 라스트 트레인 2016. 7. 20.

 

사업자등록증 발급과 통신판매업신고 및 에스크로신청을 간단히 해결하자.

상업적 블로그, 쇼핑몰, 오픈마켓등 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과 통신판매업신고, 에스크로(구매안전서비스이용)은 필수 입니다.

이런 절차를 복잡하게 생각할것 없이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일반 쇼핑몰을 위한 내용입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

사업자등록 신청은 인터넷으로 국세청 홈텍스에서도 가능하지만 다른 사정이 없다면 관할 세무소에 직접가셔서 발급 받는것이 더 빠르고 간편할수 있습니다.

점심시간만 피하시면 신청서 작성하고 발급까지의 시간은 십분도 안걸립니다. 그림을 보면서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서 작성법


특별한 사항이 없다면 보통은 아래의 노란색 부분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약 10가지 항목 정도 되는군요.
항목별로 간단히 살펴보면

 

사업자등록증 신청

 

1번 : 쇼핑몰 상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한글로 적으셔야하고 영문은 괄호치고 한글뒤에 쓰시면 됩니다.
2번 : 전화번호를 적는데 일반전화가 없으면 핸드폰만 적으셔도 됩니다.
3번 : 사업장 주소인데 자택에서 하실거면 집주소 적으시면 됩니다.
4번 : 도,소매나 소매겠지요.
5번 : 전자상거래라고 적습니다.
6번 : 사업개시일과 일하는 사람수를 적으면 됩니다.
7번 : 세무소에 따라 적어도 그만 안적어도 그만인데 자택근무이면 적는게 좋습니다.
8번 : 대충적으셔도 됩니다.
9번 : 처음에는 간이과세가 좋겠지요. 통신판매신고 면허세도 면제가 되니까요.

 

사업자등록증발급

 

10번 : 이름과 싸인으로 모든것이 끝나고 보통 약 오분안에 사업자등록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제출할곳이 필요하다면 세무소에 복사기가 있으니 몇 장 복사해 놓는것도 좋겠습니다.
다음은 절차는 에스크로 서비스(구매안전서비스 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크로 서비스(구매안전서비스 이용)

1. 농협, 국민, 기업은행등에 가셔서 에스크로 신청하러 왔다라고 합니다.

2. 대포통장문제로 인해 증빙할 자료가 없으면 기업통장개설이 안된다고 하면서~ 한도제한을 조건으로 기업통장을 개설해 줍니다.
3. OTP 카드구매비 5,000 원을 지불하고 통장에 오천원을 넣어 놓으시고 통장, OTP, 체크카드등을 가지고 집이나 사무실로 돌아옵니다.
4. 해당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에스크로 서비스(구매안전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시고 확인증을 출력합니다.


에스크로 서비스(구매안전서비스 이용)에 관한 절차도 끝이 났습니다.

다음은 통신판매업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 통신판매업신고



통신판매업신고는 구청에가서 신고하면 되지만 이 경우 발급이 며칠 걸립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24를 통해 신고하면 빠르면 다음날 바로 찾으러 오라고 합니다.
신고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 준비물 : 사업자등록증사본, 구매안전서비스이용 확인증사본을 컴퓨터에 이미지로 저장해 놓으시고

 


1. 민원24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통신판매를 입력하고 클릭 합니다.

 

 

단,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진 상태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통신판매업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통신판매업신고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신청을 클릭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

 

 

3. 아래와 같은 항목을 꼼곰히 작성하고
사업자등록증사본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첨부하고 민원신청하기 누르면 끝.

 

통신판매업신고 절차

 

쇼핑몰 창업을 위한 사업자등록증 발급과 통신판매업신고, 에스크로 신청이 모두 끝났으니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수령하고 돈버는 일에 열중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러가지 설명이 부족했습니다.  쇼핑몰, 오픈마켓등에 관하여 궁금한 점은 댓글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