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65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고 광고를 활성화 시키려면 본인의 계정에 사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등록하고 나면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2주가 넘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코드인 애드센스 코드 스니펫과 Ads.txt 스니펫을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코드 넣는 방법이며 워드프레스 어드민에서 찾아볼수 있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는 방법 목차 1. 애드센스 코드 붙여넣기 2. 애드센스 Ads.txt 붙여넣기 애드센스 코드 붙여넣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오른쪽 카테고리 중 사이트로 들어가면 승.. 2024. 3. 28.
엑셀 하이퍼링크 구글 크롬으로 열리게 하는 방법 엑셀이나 다른 하이퍼 링크를 클릭 했을 때 내가 원하는 브라우저로 연결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엑셀등 하이퍼링크가 구글 크롬으로 링크가 열기게 하는 방법으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구글 크롬으로 열리게 하는 방법 목차 1. 하이퍼링크 브라우저 설정 하이퍼링크 브라우저 설정 먼저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기본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기본 앱 창이 열리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웹 브라우저가 나오고 지금은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로 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앱 선택이 나오고 여기서 원하는 브라우저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구글 크롬으로 설정을 하였고 이제는 구글 크롬으로 하이퍼 링크가 열리게 됩니다. 오늘은.. 2024. 3. 28.
컴퓨터 PC 에서 모바일 화면 미리보기 하는 방법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블로그 포스팅을 했을 경우 모바일에서는 페이지가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해집니다. 이 때 컴퓨터 PC 에서 모바일 화면 미리보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구글 크롬을 사용 할 경우의 방법입니다. 컴퓨터 PC 에서 모바일 화면 미리보기 하는 방법 목차 1. 모바일 화면 미리보기 2. 스마트폰 기종 별 미리보기 모바일 화면 미리보기 모바일 화면 미리보기를 하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F12를 눌러서 구글 크롬 개발자 도구로 진입하고 상단의 모니터와 스마트폰이 겹친 모양의 기호를 클릭합니다. 너무 간단하게 모바일 화면 미리보기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기종 별 미리보기 이번에는 스마트폰 기종 별 미리보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미리보기 화면 상단의 Dimensions: .. 2024. 3. 28.
워드프레스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이번 포스팅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글쓰기 서식을 저장 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문서 서식을 저장 후 필요할 때 불러내어 사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매번 글을 쓸 때마다 목차, 제목, 문단을 새로 작성하는 것보다는 자신만의 서식을 미리 만들어 저장해 놓으면 필요할 때 불러오기만 하면 글을 쓰기가 훨씬 수월 해 집니다. 워드프레스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목차 1. 글쓰기 서식 저장하는 방법 글쓰기 서식 저장하는 방법 먼저 워드프레스에 접속하여 어드민에서 좌측의 ‘글’ 메뉴로 들어갑니다. 페이지 왼쪽 상단에 글 옆의 ‘새로 추가’를 클릭합니다.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아래 ‘재사용 가능한 블록 관리’로 들어갑니다.. 2024. 3. 28.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이번 포스팅은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에 관한 내용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위드프레스에 가입하여 만드는 방법인 가입형과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본인의 서버를 이용하거나 웹호스팅업체를 통해 설치하는 설치형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웹호스팅을 구매하고 도메인을 구매하면 간편하게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가장 간단하게 블로그를 제작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목차 1.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신청 2. 도메인 신청 및 결재 3. 워드프레스.. 2024. 3. 28.
국세청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 오늘은 간이과세자(간이 사업자)의 경우 부가세 신고 관련 포스팅 국세청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이과세자의 경우 오픈마켓 판매자인 분들이 많습니다. 오픈마켓의 경우 부가세 신고자료를 제공하므로 간단하게 부가세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 판매자의 경우를 예를 들면 오픈마켓(지마켓,옥션,스토어팜,11번가등)에서 제공하는 부가가치세 신고자료를 토대로 신고합니다. 보통은 신용카드매출, 현금영수증, 휴대폰매출, 기타매출로 나누어 지며 각각의 오픈마켓 이용수수료는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되므로 국세청에 자동으로 신고가 이루어집니다. 오픈마켓 이외의 매출이 없다면 위 내용만으로 간단하게 부가세신고를 마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한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입니다.. 2024. 3. 28.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movavi 누구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어딘가에 올리거나 소장하는 시대입니다. 이번에는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무료로 동영상을 편집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모바비 movavi‘ 를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조건이 있는 무료 버전이며 간단한 동영상 편집에는 별로 무리가 없어 보이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한 무료 영상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너무 작은 화면에서 작업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movabi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movavi 목차 1. 모바비 사용 방법 모바비 사용 방법 먼저 모바비 movabi 홈페이지에서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를 합니다. 영상 편집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파일추가를 클릭하여 편.. 2024. 3. 28.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조절 PC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바탕화면의 아이콘 간격이 비정상적으로 벌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생긴 컴퓨터에서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조절 목차 1. 아이콘 간격 조절하는 방법 아이콘 간격 조절하는 방법 먼저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들어갑니다. 경로 : 컴퓨터 🠒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Desktop 🠒 WindowMetrics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WindowMetrics 를 찾아 iconSpacing 과 iconVerticalSpacing 의 값을 조절하면 되며 보통 -1126 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컴퓨터를 .. 2024. 3.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