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 진료정보 열람 방법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3.

오늘은 나의 병원 진료기록과 내가 먹은 약을 조회 하는 방법인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 진료정보 열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예전에 내가 먹은 약이 무엇인지, 어느 병원에서 어떤 진료를 받았는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 진료정보 열람 방법

 

목차

 

1. 내가 먹는 약! 한눈에

2. 내 진료정보 열람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아래와 같이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 접속하여 오른쪽의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클릭하고 하단의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 인증을 하고 투약이력 조회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조제일자, 처방기관, 조제기관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투약이력조회의 처방기관이나 조제기관을 클릭하면 에서는 제품명, 약효, 성분명, 약품코드, 투약일, 투약횟수, 투약일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내 진료정보 열람

 

 

오른 쪽의 메뉴에서 ‘내 진료정보 열람’을 클릭하고 맨 아래로 스크롤 하여 내려와 ‘내 진료정보 열람’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내 진료정보 열람에서 아래와 같이 개인진료정보내역이 나오고 아래 개인진료정보요약, 기본진료내역, 세부진료정보, 처방조제정보를 각각 클릭하면 진료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진료정보요약 : 병,의원&약국, 입원(외래)일수, 총 진료비, 혜택받은 금액, 내가 낸 의료비, 상세보기
  • 기본진료내역 : 진료시작일, 병,의원&약국, 진단과, 입원/외래, 내원일수, 총 진료비, 혜택받은 금액, 내가 낸 의료비
  • 세부진료정보 : 진료시작일, 병,의원&약국, 진료내역, 코드명, 1회 투약량, 1회 투여횟수, 총 투약일수
  • 처방조제정보 : 진료시작일, 병,의원&약국, 처방/조제, 약품명, 성분명, 1회 투약량, 1회 투여횟수, 총 투약일수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의 병원 진료기록과 내가 먹은 약을 조회 하는 방법인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 진료정보 열람’ 을 이용한 예전에 내가 먹은 약이 무엇인지, 어느 병원에서 어떤 진료를 받았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024.03.23 - [IT 컴퓨터] - 눈과 모니터 거리계산기 스타리코

 

눈과 모니터 거리계산기 스타리코

요즘은 듀얼모니터, 대형모니터 및 대형TV를 많이 사용합니다. 눈건강을 위해 모니터터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리코는 모니터와 눈과의 거리를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