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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컴퓨터

애드센스 CPC가 낮은 이유와 올리는 방법

by 라스트 트레인 2024. 7. 29.

아래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의 CPC 클릭당 비용이 낮은 이유와 널리 알려진 CPC를 올리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몇 가지 해결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대했던 수익보다 낮은 CPC 클릭당 비용에 실망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CPC가 낮은 이유와 올리는 방법

 

 

목차

 

1. 구글 애드센스 CPC가 낮은 이유

2. CPC를 높이는 방법

3. CPC 를 올리기 위한 몇 가지 설정

 

 

구글 애드센스 CPC가 낮은 이유

 

 

왜 CPC가 낮을까? CPC가 낮은 이유는 다양하며 크게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작용한다고 합니다.

 

 

콘텐츠 품질

 

 

관련성 부족

 

광고와 콘텐츠의 관련성이 낮으면 광고주 입장에서 효과가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CPC를 낮아진다고 합니다.

 

 

저품질 콘텐츠

 

오탈자 및 문법 오류가 많거나 유용한 정보가 없는 콘텐츠는 검색 엔진에서도 평가가 낮아지고, 자연스럽게 CPC에도 영G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너무 짧거나 정보가 부족한 콘텐츠는 사용자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광고 클릭률을 낮춘다고 합니다.

 

 

 

키워드 경쟁력 부족

 

 

경쟁이 심한 키워드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광고 단가가 높지만, 동시에 많은 광고주가 경쟁하기 때문에 CPC가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경쟁이 적은 키워드 활용 부족

 

경쟁이 적은 틈새 키워드를 활용하면 더 높은 CPC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 디자인

 

 

사이트 주제

 

특정 주제는 광고주가 지출하는 비용이 낮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 의료와 같은 분야는 일반적으로 높은 CPC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광고 노출 위치

 

광고가 눈에 잘 띄지 않는 위치에 배치되면 클릭률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광고의 위치가 중요하며 광고가 잘 보이지 않거나 방문자가 클릭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다면 CPC가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 속도

 

사이트 로딩 속도가 느리면 사용자가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광고 노출 시간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사이트 품질

 

콘텐츠의 품질이 낮거나, 사용자 경험이 좋지 않으면 CPC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은 사용자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품질 낮은 사이트에 대한 광고 비용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타겟팅

 

 

정확한 타겟팅 부족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를 정확하게 타겟팅하지 못하면 효과적인 광고 운영이 어렵다고 합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낮으면 CPC가 하락할 수 있고 방문자가 관심 있는 콘텐츠와 관련된 광고를 클릭해야 CPC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CPC를 높이는 방법

 

 

콘텐츠 품질 향상

 

 

키워드 연구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도구를 활용해 경쟁이 적고 높은 가치를 지닌 키워드를 분석하고, 높은 CPC를 제공하는 키워드를 찾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독창적인 콘텐츠

 

다른 블로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세요.

 

높은 CPC를 제공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세요. 금융, 보험, 교육, 건강 등과 같은 분야는 일반적으로 높은 CPC 라고 합니다.

 

 

깊이 있는 분석

 

특정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면 좋다고 합니다.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작성하여 방문자의 관심을 끌고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를 통해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을 높여야 합니다.

 

 

광고 최적화

 

광고의 위치와 크기를 최적화하여 클릭률을 높여야 합니다. 페이지 상단, 콘텐츠 중간, 사이드바 등에 광고를 넣어 보고 테스트 및 성과를 분석해야 합니다.

 

 

광고 형식 다변화

 

텍스트 광고뿐만 아니라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을 활용해 보세요.

 

 

광고 위치 조정

 

광고 노출 위치를 자주 변경하며 최적의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광고 크기 조정

 

광고 크기를 다양하게 설정하여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사이트 개선

 

 

사이트 속도

 

이미지를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플러그인을 제거하여 사이트 속도를 방법입니다.

 

사이트 속도를 개선하면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고, 방문자가 더 오래 머물며 광고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최적화를 진행하여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축해야 합니다.

 

 

 

다양한 수익 모델 도입

 

 

애드센스 외 다른 광고

 

다른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익을 다변화하세요.

 

 

제휴 마케팅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수수료를 받는 제휴 마케팅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누구나 원하는 매우 어려운 부분이겠지요.

 

 

유료 콘텐츠 판매

 

특별한 전문 지식이 있다면 유료로 제공할 수 있는 고급 콘텐츠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방법도 CPC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CPC 를 올리기 위한 몇 가지 설정

 

 

원하지 않는 광고 삭제하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왼쪽의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송출 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게 되고 검색 또는 페이지를 넘기면서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합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하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왼쪽의 브랜드 안정성을 클릭하고 콘텐츠 하위에 차단 관리를 클릭하고 민감한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민감한 카테고리에서 원하지 않는 광고 카테고리를 차단합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주 URL 삭제하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왼쪽의 브랜드 안정성을 클릭하고 콘텐츠 하위에 차단 관리를 클릭하고 광고주 URL로 들어갑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주의 URL 을 입력하고 검색 후 차단 합니다.





노출 RPM 이 낮은 광고 차단하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왼쪽의 보고서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광고 네트워크로 들어갑니다.




노출 RPM 을 눌러 RPM 이 낮은 광고 네트워크 순서를 정렬하고 차단하고자 하는 광고 네트워크를 메모장 등에 복사 해 놓습니다.




아래와 같이 브랜드 안전성의 하위 콘텐츠에서 차단 괸리로 들어갑니다.




광고 네트워크 괸리로 들어갑니다.




복사 해 놓은 광고 네트워크를 입력 후 검색하여 차단합니다.

 

 

기타 고려해야 할 사항

 

 

장기적인 관점

 

CPC를 높이는 것은 단기간에 이루어지기 어려우며 꾸준히 노력하고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준수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꼼꼼히 확인하고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분석 및 피드백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어떤 콘텐츠가 클릭률이 높은지 확인하고, 이에 따라 전략을 새워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CPC를 높이기 위해서는 콘텐츠 품질 향상, 광고 최적화, 사이트 개선 등 다양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매우 어렵겠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충분히 높은 CPC를 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애드센스 CPC가 낮은 이유와 올리는 방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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