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체 개조/맨몸 운동

10분간 실시하는 맨몸운동 타바타 다리운동

by 라스트 트레인 2023. 3. 4.

하체근육(다리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10분간 실시하는 맨몸운동 타바타 운동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타바타 운동은 매우 짧은 시간 동안 고강도의 운동을 하는 것으로  20초 동안 가능한 한 많은 반복을 하며 10초 동안 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운동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조합하여 체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면서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다리근육 타바타 운동 프로그램은 총 8가지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바타 다리운동

 

 

*점핑잭

*벤치스탠드

*런지

*스쿼트

*버피

*브릿지

*사이드 레그 레이즈 (왼쪽 다리)

*사이드 레그 레이즈 (오른쪽 다리)

 

 

이 운동 프로그램은 총 2세트를 수행하며 한 세트당 총 4분입니다.

각 운동은 20초 동안 가능한 한 많은 반복을 하며 10초 동안 휴식합니다. 운동 후에는 적절한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의 긴장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다리근육 타바타 운동 프로그램은 전신 운동이지만 특히 다리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운동 전에 충분한 워밍업을 하고 운동 중에는 자세와 기술에 주의하며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운동화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리근육 타바타 운동 프로그램은 매우 짧은 시간에도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 인기가 있는 운동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매일 10분씩만 할애하여 꾸준하게 운동한다면 건강한 다리근육을 갖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3.06.22 - [육체 개조/맨몸 운동] - 맨몸운동으로 근육 크기를 키우는 방법

 

맨몸운동으로 근육 크기를 키우는 방법

맨몸 운동을 통해 근육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맨몸 운동은 주로 체중 훈련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몸의 자체 무게를 이용하여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말합니다. 몇 가지 맨몸 운동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