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조절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7.

PC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바탕화면의 아이콘 간격이 비정상적으로 벌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생긴 컴퓨터에서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조절

 

목차

 

1. 아이콘 간격 조절하는 방법

 

 

아이콘 간격 조절하는 방법

 

 

먼저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들어갑니다.

 

 

경로 : 컴퓨터 🠒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Desktop 🠒 WindowMetrics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WindowMetrics 를 찾아 iconSpacing 과 iconVerticalSpacing 의 값을 조절하면 되며 보통 -1126 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아이콘 간격이 달라져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조절‘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콘 간격이 벌어지는 경우는 동영상 실행 프로그램등 해상도와 관계가 있는 프로그램 등의 사용 혹은 업데이트 후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이콘 간격 조절을 이용하면 바탕화면을 각자의 취향에 맞게 또는 작업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4.03.26 - [IT 컴퓨터] -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PC 컴퓨터로 사진 옮기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PC 컴퓨터로 사진 옮기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폰에 있는 사진을 내 컴퓨터로 복사하여 붙여 넣기하는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PC 컴퓨터로 사진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케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