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movavi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8.

누구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어딘가에 올리거나 소장하는 시대입니다. 이번에는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무료로 동영상을 편집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모바비 movavi‘ 를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조건이 있는 무료 버전이며 간단한 동영상 편집에는 별로 무리가 없어 보이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한 무료 영상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너무 작은 화면에서 작업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movabi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movavi

 

목차

 

1. 모바비 사용 방법

 

 

모바비 사용 방법

 

 

먼저 모바비 movabi 홈페이지에서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를 합니다.




영상 편집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파일추가를 클릭하여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아래와 같이 동영상 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불러온 영상을 아래 편집 창으로 드래그하여 끌어 옵니다. 영상의 길이를 조절하려면 네모 부분을 끌어 길이를 조절하면 됩니다.




동영상의 길이를 24초로 줄여 보았습니다.




이제 영상에 분위기 있는 음악을 넣어 보겠습니다. 좌측의 음표를 클릭하여 우선 무료 음악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음악을 찾아 우클릭 하면 타임라인에 추가라는 옵션이 나오며 저는 시작 부분에 음악을 넣어 보겠습니다.

 


초록색으로 음원 바가 생겼습니다. 동영상의 길이와 같게 음악의 길이를 초록 바의 끝 부분을 끌어당겨 맞추어 줍니다.

 



영상과 음원의 길이가 같아졌습니다.




배경음악의 분위기를 살리고 시작과 끝 부분의 느낌을 맞추기 위해 페이드인과 페이드아웃을 넣어 보겠습니다. 초록바에서 우클릭 하여 오디오 도구의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클립 속성이 나오면 여러 가지 옵션을 이용하여 배경음악의 분위기를 만들어 봅니다.




이제 동영상에 텍스트를 넣어 보겠습니다. 우선 좌측의 T 모양을 클릭하고 우선 무료 들어가 보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텍스트 효과에서 우클릭 하여 타임라인에 추가에서 저는 오프닝 크레딧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고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아래 편집 창에 보라색 바가 생기게 됩니다.

 

 

저의 경우 동영상의 처음과 끝에 넣으려고 먼저 만들어진 보라색 텍스트 바를 우클릭 하여 복사해 붙여 넣기 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두 개의 텍스트 바가 생겼습니다.

편집창 앞의 빈 공백은 우크릭하여 공백 삭제하면 됩니다.




텍스트 바는 드래그 드랍하여 영상 바의 위로 끌어 올리면 됩니다. 저는 앞,뒤로 자리를 잡아 보았습니다.




텍스트 편집은 보라색 바를 우클릭 하여 편집으로 들어가면 내용,글꼴,색상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저는 오프닝과 엔딩을 OKINAWA로 편집했습니다.




이제 영상을 조금 만져 보겠습니다. 영상 바에서 우클릭 하여 비디오 도구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클립 속성에서 볼륨, 속도 등 간단한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를 넣어 보았습니다.




이제 상단의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비디오 내보내기 또는 유튜브 업로드 등으로 편집한 동영상을 다운로드 혹은 업로드 합니다.

 

모바비 다운로드

 

 

무료 버전은 아래와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워터마크와 함께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하기 전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오므로 고급으로 들어가 여러 가지 설정을 하거나 시작을 눌러 바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movavi‘ 와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라는 강력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 매력적이지만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오히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편리하다는 생각입니다.

 

2024.03.26 - [IT 컴퓨터] - 무료 이미지 텍스트 추출 프로그램 사이트

 

무료 이미지 텍스트 추출 프로그램 사이트

오늘 소개하는 유용한 사이트는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를 따로 추출해낼 수 있는 무료 이미지 텍스트 추출 프로그램 사이트입니다. 이런 저런 일을 하다 보면 이미지에 있는 글씨를 일반 텍스트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