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본

일본여행을 계획할 때 일본태풍시즌 확인 하세요

by 라스트 트레인 2023. 5. 15.

세계 각국의 코로나 해제로 최근 일본을 여행하는 분들과 일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이며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아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삿포로, 교토등 한국인들에게 해외여행으로 인기가 많은 나라 중 한 곳입니다.

 

일본여행과 일본태풍 확인-일본 기상청

 

 

일본녀행 일본태풍-01
일본녀행 일본태풍-01

 


일본은 매년 태풍이 지나가면서 큰 피해를 입는 나라 중 한 곳입니다. 일본여행을 계획할 때 반드시 일본의 태풍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여행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본호텔등 숙소에서만 시간을 보내면 여행경비, 시간등이 너무 아까울 것입니다. 게다가 태풍이 영향을 주기 시작하면 많은 상점이 문을 닫아 버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일본여행을 계획할 때 태풍시기를 파악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보통 태풍은 6월부터 10월까지 일본을 강타합니다. 이 기간 동안 일본은 평균 5~6개의 태풍을 경험하며 그중 일부는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일본은 태풍에 취약한 국가이며 그 이유는 지리적 위치와 인구 밀도 때문입니다. 일본은 태평양에 위치하고 있어 태풍의 진로에 자주 노출됩니다. 

일본 정부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태풍 경보 시스템을 운영하고 주민들에게 태풍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태풍 피해에 대비한 재난 예방 계획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태풍은 자연 현상인 만큼 피해를 완전히 예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일본녀행 일본태풍-02
일본녀행 일본태풍-02


태풍은 매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일본을 여행할 때는 태풍 시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여행을 계획할 때 태풍 예보를 확인하고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6월부터 10월까지 내내 태풍영향을 받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이 시기는 일본여행하기에 너무 좋은 시기이기도 하므로 일본기상청 홈페이지등을 활용하여 태풍이 오는 날짜나 경로 등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일본기상청 https://www.data.jma.go.jp/multi/index.html?lang=kr

일본녀행 일본태풍-03
일본녀행 일본태풍-03

 

2023.04.05 - [사회경제/퇴직금,장려금등] - 퇴직금지급 산정기준과 퇴직금지급 관련 판례 몇 가지

 

퇴직금지급 산정기준과 퇴직금지급 관련 판례 몇 가지

퇴직금 지급조건과 퇴직금 산정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가경제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심각한 취업난과 회사의 문제로 인한 정리해고등에 점점 살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직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