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알리익스프레스 통관조회 및 배송조회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1.

요즘은 해외 직구가 유행입니다. 아마존(Amazon),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테무(Temu)가 대표적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 후 통관조회 및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대체 내가 주문한 제품은 어디에 있는지, 언제 오는지와 유니패스 통관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통관조회 및 배송조회

 

목차

 

1.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2. 알리익스프레스 통관조회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알리에서 주문을 했다면 배송조회 하는 법을 모르지는 않겠지만 통관조회를 위해 다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로그인 후 내 계정에서 내 주문을 클릭합니다.





내가 주문한 상품에서 배송추적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배송 현황이 나오지만 믿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틀린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세관에도 못 왔습니다.




아래와 같이 글로벌 익스프레스 트래킹아래 송장 번호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성동구까지 도착해있습니다.

결과가 다르므로 좀 더 자세하게 통관조회를 해 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 테무등에서 주문한 해외배송 상품은 아래와 같이 유니패스(Unipass) 사이트에서 통관 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화물진행정보의 M B/L – H B/L 에 체크하고 운송장 번호를 입력한 뒤 조회를 클릭합니다.

 

유니패스 바로가기

 

 

아래와 같이 수입화물 진행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제 물건은 현재 하선/하기신고 단계입니다.

 

 

제 물건의 경우 포털에서 후기를 보면 해외직구시 별로 내키지 않는다는 배송업체인 한진택배, 한진국제특송이 배송을 하는데 우선 한진국제특송 고객센터와의 통화는 거의 포기해야 합니다.

 
 

음성 ARS 안내멘트가 이거 눌러라 저거 눌러라 몇 분을 말하다가 상담원 연결로 넘어가면 통화량이 많으니 나중에 다시 하라면서 끊어지게 됩니다. 대기 같은 것은 없습니다.

 

이렇게 ‘알리익스프레스 통관조회 및 배송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면 언젠가는 물건이 도착 할 것입니다.

 

한진국제특송 : 1588-1612

 

2024.03.15 - [사회경제/각종 정보] - 월세 환급금 세액공제 소득공제

 

월세 환급금 세액공제 소득공제

오늘은 월세 환급금 세액공제 소득공제의 대상자, 월세 환급금 세액공제 소득공제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월세 환급금’ 이라고도 하는데 환급이 되는 것은 아니고 공제가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