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실시간 전기요금조회 및 전기요금 계산기와 전기사용량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5.

오늘은 겨울철 보일러 난방 및 여름철 에어컨 냉방이 주를 이루는 일반 가정의 실시간 전기요금조회 및 전기요금 계산기와 전기사용량을 조회하는 방법과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 사용량을 줄이는 것은 환경보호에도 좋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몇 가지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실시간 전기요금조회 및 전기요금 계산기와 전기사용량

 

목차

 

1. 실시간 전기요금조회 및 전기요금계산기

1. 효율적인 전기 요금 절약 방법

 

 

실시간 전기요금조회 및 전기요금계산기

 

 

한전 사이버 지점에 한전 ON으로 변경이 된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고 상단의 전기요금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메뉴 커튼이 펼쳐지면 전기요금계산/비교 를 클릭합니다.




전기요금계산기에 알아보고자하는 전기 요금에 관한 내용을 입력하고 요금계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임의로 계산 된 예상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은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입니다. 아래와 같이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를 선택하고 주택용 저압, 주택용 고압등 자신에게 해당되는 계약종별을 선택하고 요금계산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본인의 고객등록번호를 확인후 클릭합니다.




고객정보를 확인하고 요금조회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우리집 실시간 전기 사용량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전기요금표를 보는 방법입니다. 아래와 같이 전기요금표를 클릭합니다.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고 전기요금표를 모바일로 발송하여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한전ON 바로가기

 

 

효율적인 전기 요금 절약 방법

 

 

에너지 효율적인 전구 사용하기

 

전구는 전력 사용량이 크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적인 LED 전구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조명을 꺼놓고 자연광이 들어오는 창가에서는 불을 켜지 않는 것도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및 히터 사용 시 주의하기

 

에어컨이나 히터를 사용할 때는 불필요한 방을 냉난방하지 않고 필요한 방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온도를 1도 낮추면 전기 사용량이 10% 정도 감소하므로 온도를 적정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도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자기기 습관 변경하기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굳이 꺼놓지 않고 대기 상태에서 놔두는 것은 전기요금을 증가시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무조건 꺼놓고 멀티탭을 사용하여 여러 기기를 한 번에 끌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태양광 패널 설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자연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면 전기 사용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패널로 발전된 전기를 전기 회사에 판매하는 경우 전기 회사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성을 검토하기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는 에너지 효율성을 확인하여, 전력 소비가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매 후에도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청소와 유지보수를 해주는 것도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기요금을 검토하기

 

전기요금을 검토하여, 현재 사용량이나 요금이 적정한지 확인하는 것도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전기요금이 많이 나온다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고 전기 요금 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보일러 난방 및 여름철 에어컨 냉방이 주를 이루는 가정의 '실시간 전기요금조회 및 전기요금 계산기와 전기사용량' 을 조회하는 방법과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전기요금은 누진제를 적용하므로 일정 사용량을 넘게 되면 누진세가 적용되어 자칫 전기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전기를 많이 사용해서 전기요금을 내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모르고 있는 매우 위험할 수도 있는 누전이나 전기제품의 고장 등으로 전기요금 폭탄을 맞는 것은 피해야 하겠습니다.

가정의 안전에도 중요하므로 반드시 가끔은 전기계량기를 확인하셔서 갑자기 많은 양의 전기를 쓰게 되었는지 체크가 필요하겠습니다.

만일 별다른 전력소비가 없었는데 평소와 달리 전기사용량이 많이 줄이는 데 큰 도움이 지체 없이 한국전력공사 국번 없이 123에 연락하셔서 한 전 기사님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예상치 않은 누전이나 계량기의 문제점, 어느 전기 전자제품이 고장 또는 노후 때문에 전력소모량에 문제가 있는지 꼼꼼하고 친절하게 도움을 주십니다.

 

2024.03.23 - [IT 컴퓨터] - 눈과 모니터 거리계산기 스타리코

 

눈과 모니터 거리계산기 스타리코

요즘은 듀얼모니터, 대형모니터 및 대형TV를 많이 사용합니다. 눈건강을 위해 모니터터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리코는 모니터와 눈과의 거리를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