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구글 계정 연결된 기기확인 및 연결해제 방법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1.

오늘은 구글(Google)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등과 구글 계정에 연결된 기기확인 및 연결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계정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스마트 홈 기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들은 구글 계정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해당 기기에서 구글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기기나, 보안상의 이유로 연결을 해제해야 하는 기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구글 계정과 연결된 기기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보안을 강화하고 불필요한 기기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구글 계정과 연결된 기기를 확인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SEO 최적화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안전한 온라인 활동을 위해 아래의 단계를 따라주세요.

 

 

구글 계정 연결된 기기확인 및 연결해제 방법

 

목차

 

1. 구글 계정 연결확인 및 연결해제

 

 

구글 계정 연결확인 및 연결해제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고 구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영역을 클리하고 Google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내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왼쪽의 보안탭을 클릭합니다.




스크롤하여 내리면 내 기기 패널이 나오고 여기에서 모든 기기 관리를 클릭합니다.




모든 기기 관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구글 계정관 연결 된 기기가 나열이 됩니다. 그러면 구글 계정에 연결된 모든 기기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목록에서 기기 이름, 기기 유형, 마지막 로그인 날짜 및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연결을 해제해야 할 기기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로그아웃, 기기 찾기, 모르는 기기/세션인가요? 중 선택하여 관리하면 됩니다.

기기 연결을 해제하려면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기기에서 구글 계정에 대한 액세스가 해제됩니다.

 



주의할 점은 기기 연결을 해제하면 해당 기기에서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앱 및 서비스
  • 구글 드라이브, 구글 문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등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 구글 지메일, 구글 캘린더 등 구글 웹 서비스

 

따라서 기기 연결을 해제하기 전에 해당 기기에서 사용 중인 앱 및 서비스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단계를 따라 구글 계정과 연결된 기기를 확인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불법 접근을 방지하고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기까지 구글(Google)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등과 ‘구글 계정 연결된 기기확인 및 연결해제 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4.03.18 - [IT 컴퓨터] -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고정하는 방법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고정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할 때 바탕화면의 아이콘 순서가 바뀌거나 정렬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없애주는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콘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