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연동해제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1.

이번에는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하고 필요시 연동해제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처럼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구글 이메일 계정으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내가 어디 어디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도 하고 구글 이메일과의 연동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방법은 구글 이메일을 이용한 타 사이트 연동에 관한 내용이며 구글에서는 연동 해제만 가능하며 각 사이트에서의 회원 탈퇴 등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연동해제

 

목차

 

1. 구글 외부 사이트 연동관리

 

 

구글 외부 사이트 연동관리

 

 

구글에 로그인하고 오른쪽 위 점 아홉 개를 클릭하여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구글로그인 ➞ 점 아홉개 클릭 ➞ 계정




계정으로 들어가 왼쪽의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합니다.

계정 ➞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로 들어가 아래로 스크롤 하여 사용 중인 앱 및 서비스의 데이터로 들어갑니다.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 사용 중인 앱 및 서비스의 데이터




사용 중인 앱 및 서비스의 데이터로 들어가 서드 파티 앱 및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사용 중인 앱 및 서비스의 데이터 ➞ 서드 파티 앱 및 서비스




저의 경우 아래와 총 41개의 앱 및 서비스가 조회되었습니다.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으로 들어갑니다.

서드 파티 앱 및 서비스 ➞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아래와 같이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들이 나오게 됩니다.




예를들어 아래와 같이 가입된 사이트를 연동 해제하고자 하면 맨 아래의 모든 연결 삭제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구글 이메일로 강비이 되어 연동된 사이트를 연동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연동해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연동해제와 마찬가지로 이 방법은 구글과의 연동만 해제되는 것이며 각 사이트의 탈퇴는 해당 사이트 홈페이지에서 회원 탈퇴를 진행하면 됩니다.

 

2024.03.21 - [IT 컴퓨터] - 구글 계정 연결된 기기확인 및 연결해제 방법

 

구글 계정 연결된 기기확인 및 연결해제 방법

오늘은 구글(Google)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등과 구글 계정에 연결된 기기확인 및 연결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계정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스마트 홈 기기 등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