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네이버와 연결된 사이트 확인 및 연동해제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2.

이번에는 네이버와 연결된 사이트를 확인하고 사이트와의 연동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저기 수많은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네이버 계정으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때, 내가 어디 어디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와 네이버와의 연동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내용은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한 타 사이트 연동에 관한 내용이며 네이버에서는 연동 해제만 가능하며 각 사이트에서의 회원 탈퇴 등은 확인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와 연결된 사이트 확인 및 연동해제

 

목차

 

1. 네이버 외부 사이트 연동관리

 

 

네이버 외부 사이트 연동관리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에 로그인하고 우측의 ‘네이버 ID’ 로 진입합니다.




아래와 같이 이력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 전체보기를 클릭합니다.




전체보기로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처럼 네이버 로그인/인증서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연동 해제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선택하고 아래 와 같은 창이 나오면 서비스 동의 철회를 누르면 됩니다.

 

 




연결 계정 관리 메뉴에는 라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이 표시되며 연결을 해제하려면 철회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와 연결된 사이트 확인 및 연동해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네이버와의 연동만 해제되는 것이며 각 사이트의 탈퇴는 해당 사이트 홈페이지에서 회원 탈퇴를 진행하면 됩니다.

2024.03.21 - [IT 컴퓨터] -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연동해제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연동해제

이번에는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하고 필요시 연동해제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처럼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구글 이메일 계정으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