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각종 정보

국세청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8.

오늘은 간이과세자(간이 사업자)의 경우 부가세 신고 관련 포스팅 국세청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이과세자의 경우 오픈마켓 판매자인 분들이 많습니다. 오픈마켓의 경우 부가세 신고자료를 제공하므로 간단하게 부가세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 판매자의 경우를 예를 들면 오픈마켓(지마켓,옥션,스토어팜,11번가등)에서 제공하는 부가가치세 신고자료를 토대로 신고합니다.

보통은 신용카드매출, 현금영수증, 휴대폰매출, 기타매출로 나누어 지며 각각의 오픈마켓 이용수수료는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되므로 국세청에 자동으로 신고가 이루어집니다.

오픈마켓 이외의 매출이 없다면 위 내용만으로 간단하게 부가세신고를 마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한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

 

목차

 

1. 간이사업자 부가세신고 방법

 

 

간이사업자 부가세신고 방법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 및 로그인하여 세금신고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오면 간이과세자 신고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간이과세자에서 정기신고(확정/예정)를 클릭합니다.




기본정보는 작성이 되어서 나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틀린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고 저장 후 다음이 동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역시 마찬가지로 알아서 테크가 되어서 화면이 나옵니다. 틀린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을 확인 후 저장 후 다음이 동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신고 내용이 나오는데 15일 이후에는 국세청이 정리한 내용대로 기재가 돼서 나오게 됩니다.

별다른 사항이 없다면 확인 후 신고서 입력 완료를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신고서 입력완료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신고내용요약 조회 및 신고서 제출 화면이 나오고 최종 납부할 세액이 나오면 확인 후 신고서 제출하기를 클릭하면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는 끝나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이과세자(간이 사업자)의 경우 부가세 신고 ‘국세청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간이과세자는 환급받을 세액은 해당되지 않습니다.즉, 환급받을 세액은 없습니다.

2024.03.15 - [사회경제/각종 정보] - 월세 환급금 세액공제 소득공제

 

월세 환급금 세액공제 소득공제

오늘은 월세 환급금 세액공제 소득공제의 대상자, 월세 환급금 세액공제 소득공제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월세 환급금’ 이라고도 하는데 환급이 되는 것은 아니고 공제가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