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워드프레스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8.

이번 포스팅은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에 관한 내용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위드프레스에 가입하여 만드는 방법인 가입형과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본인의 서버를 이용하거나 웹호스팅업체를 통해 설치하는 설치형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웹호스팅을 구매하고 도메인을 구매하면 간편하게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가장 간단하게 블로그를 제작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목차

 

1.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신청

2. 도메인 신청 및 결재

3. 워드프레스 설치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신청

 

 

카페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워드프레스 신청하기로 들어가 웹호스팅을 신청합니다.




자신이 운영할 블로그의 수준에 맞게 호스팅을 구매합니다. 언제든지 용량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저렴한 구성을 신청해도 되겠습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등을 등록하고 웹호스팅 신청을 합니다.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스타트업 구매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우선 가장 저렴한 가격의 호스팅을 신청하고 이후 사용량이 많아지면 용량을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도메인 신청 및 결재

 

 

이제 도메인을 구매합니다. 다른 곳에서 구매한 보유 도메인이 있다면 나중에 도메인 이전을 하면되고 신규라면 신규 도메인 등록을 선택하고 생각해 두었던 도메인을 검색하여 선택하고 결재합니다.




아래는 제가 선택한 가장 저렴한 구성인 도메인 1년 임대료와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1개월의 가격입니다. 결재하기를 누르면 구매가 완료됩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설치

 

 

결재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나의 서비스관리로 이동을 누르면 웹호스팅과 도메인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도메인 인증관리로 들어가 SSL 인증서 신청을 클릭하면 잠시 후 설치까지 완료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는 잘렸지만 원래 화면의 맨 아래로 내려가면 나의 워드 프레스 주소가 있고 주소를 클릭하면 워드프레스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SSL 인증서를 요청 후 인증서가 설치 완료 되었다는 내용이 보이게되면 몇 분후 자신의 블로그 주소에 https 가 적용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워드 프레스 관리자 모드로 진입이 되면 제일 먼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워드 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 두 가지가 있으며 내용은 cafe24가 포함된 주소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두 주소를 본인의 도메인 주소 바꾸어 주고 나면 본인의 도메인으로 워드프레스에 접속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기본 블로그 테마로 나의 블로그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렇게 카페24라는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여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를 알아 보았습니다. 블로그의 시작을 만드는 시간은 불과 몇 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호스팅 구매 후 즉시 이용 가능한 점, 모든 연결 도메인에 대해 무료 SSL 인증서를 제공하는 점, 월간 트래픽 데이터와 실시간 보안 설정 현황 리포팅 제공하는 점, 자동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하는 점등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호스팅, FTP, SSL, 서버구축 등에 대한 지식이 있는 분들은 블루호스트, 클라우드웨이즈, 아마존 라이트세일 등을 이용하여 본인이 직접 구축합니다.

하지만 웹에 대한 지식과 영어에도 자신이 없다면 몇 분만에 블로그를 만들기가 가능한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024.03.28 - [IT 컴퓨터] - 워드프레스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워드프레스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이번 포스팅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글쓰기 서식을 저장 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문서 서식을 저장 후 필요할 때 불러내어 사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블로그 포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