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8.

이번 포스팅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글쓰기 서식을 저장 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문서 서식을 저장 후 필요할 때 불러내어 사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매번 글을 쓸 때마다 목차, 제목, 문단을 새로 작성하는 것보다는 자신만의 서식을 미리 만들어 저장해 놓으면 필요할 때 불러오기만 하면 글을 쓰기가 훨씬 수월 해 집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목차

 

1. 글쓰기 서식 저장하는 방법

 

 

글쓰기 서식 저장하는 방법

 

 

먼저 워드프레스에 접속하여 어드민에서 좌측의 ‘글’ 메뉴로 들어갑니다.




페이지 왼쪽 상단에 글 옆의 ‘새로 추가’를 클릭합니다.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아래 ‘재사용 가능한 블록 관리’로 들어갑니다.




위 내용이 얼마 전 업그레이드 후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바뀐 내용은 ‘재사용 가능한 블록 관리’가 아닌 ‘패턴관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글쓰기 페이지에 미리 만들어 놓은 서식을 붙여 넣거나 새로운 서식을 만듭니다. 여기서 미리 만들어 놓은 서식 붙여 넣기는 HTML을 입력해도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서식을 만들고 글쓰기 공개와 같은 방법으로 ‘공개(저장)’를 하고 나면 ‘재사용 가능 블록 목록’에 서식이 저장되어 있음을 볼 수 있으며 이제는 만들어 놓은 이 서식을 불러 새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저장해놓은 서식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새로운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새글 추가’를 누른 후 왼쪽 위에 더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검색 창과 문단, 제목, 목록 등 여러 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바로 이곳에 글쓰기 문서 서식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저장되어 있을 서식을 찾아보겠습니다.




블로그호는 ‘서식_01’라는 이름으로 서식을 저장해 놓았으므로 검색창에 ‘서식’을 검색하니 검색 내용에 서식에 관한 옵션이 나타납니다.

 

 

만들어 놓은 ‘서식_01’을 클릭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미리 만들어 놓은 글쓰기 문서 서식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글쓰기 서식을 저장하고 필요할 때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는 서식을 만들고 저장하는 기능의 플러그인들이 있습니다.

블로그호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재사용 가능한 블록관리’라는 옵션을 사용하여 글쓰기 문서 서식을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2024.03.28 - [IT 컴퓨터] -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이번 포스팅은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에 관한 내용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