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는 방법

by 라스트 트레인 2024. 3. 28.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고 광고를 활성화 시키려면 본인의 계정에 사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등록하고 나면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2주가 넘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코드인 애드센스 코드 스니펫과 Ads.txt 스니펫을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코드 넣는 방법이며 워드프레스 어드민에서 찾아볼수 있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는 방법

 

목차

 

1. 애드센스 코드 붙여넣기

2. 애드센스 Ads.txt 붙여넣기

 

 

애드센스 코드 붙여넣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오른쪽 카테고리 중 사이트로 들어가면 승인을 대기 중인 사이트가 보입니다. 승인 대기 중인 사이트의 URL을 클릭합니다.




아직 승인되지 않았으므로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이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윗줄의 내 사이트 연결을 클릭합니다.




확인 방법 선택에서 애드센스 코드 스니펫을 먼저 선택해 워드프레스에 붙여 넣겠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다음 코드를 복사하여 사이트에서 각 페이지의 head / head 태그 사이에 붙여 넣으세요.’라고 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어드민으로 돌아와 오른쪽 카테고리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 WPCode를 검색합니다. 설치하고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WPCode 플러그인이 활성화되면 오른쪽 카테고리에 Code Snippets가 만들어지고 여기로 들어가 Header & Footer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소스 입력 창이 생기고 애드센스에서 요청하는 Header 부분에 애드센스 스니펫을 입력하고 오른쪽 위의 Save Changes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입력이 완료됩니다.

 

 

애드센스 Ads.txt 붙여넣기

 

 

이제는 애드센스 Ads.txt를 워드르레스에 붙여 넣기 해 보겠습니다. 위 내용과 같이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오른쪽의 사이트로 들어가 내 사이트 연결을 클릭하고 Ads.txt 스니펫 코드를 복사합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아래의 텍스트를 복사하여 각 ads.txt 파일에 붙여 넣은 후 사이트의 루트 디렉터리에 업로드하세요. 기존 ads.txt 파일이 있을 때에는 텍스트를 각 파일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다시 워드프레스 어드민으로 돌아와 이번에는 Ads.txt Manager 플러그인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활성화 시킵니다.




오른쪽 카테고리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Ads.txt라는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Ads.txt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CODE 입력창에 애드센스 Ads.txt 스니펫 코드를 입력하고 Save Changes를 누르면 붙여 넣기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위한 애드센스 코드와 ads.txt를 워드프레스에 붙여 넣기 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는 방법’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024.03.28 - [IT 컴퓨터] - 워드프레스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워드프레스 글쓰기 서식 저장 후 사용

이번 포스팅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글쓰기 서식을 저장 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문서 서식을 저장 후 필요할 때 불러내어 사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블로그 포

lasttra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