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체 개조/웨이트 트레이닝

큰 팔을 만드는 대표적인 삼두운동 다섯가지

by 라스트 트레인 2022. 11. 29.

커다란 삼두근 만들기에 좋은 운동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팔이 굵고 크게 보이기 위해서는 이두근보다 삼두근이 강조되어야 합니다.

이유는 삼두근이 팔근육의 3분의 2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삼두근은 말 그대로 세 개로 구성되며 이 세분분이 조화롭게 발달해야 멋지고 굵은 삼두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말발굽 모양의 커다란 삼두를 만들기 위한 삼두 운동 중 몇 가지입니다. 아래의 운동들을 적절히 조합하여 팔운동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큰 팔을 만드는 대표적인 삼두운동

 

첫 번째, 딥스


딥스는 평행봉 딥스와 벤치 딥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딥스의 강점은 삼두근의 세 부분 모두를 공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체중만으로 10회 이상을 해낼 수 있다면 다음에는 중량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두 번째, 클로즈 그립 벤치 프레스


이 운동 역시 삼두근의 세 부분 모두를 공략하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클로즈 그립 벤치 프레스는 가슴 안쪽의 운동도 되며 무거운 중량으로 삼두근을 자극하기에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세 번째, 라잉 트라이셉 익스텐션


일명 스컬 크러셔라 불리는 이 운동은 삼두근의 중간 부분을 자극해 훌륭한 팔을 만들어 냅니다. 무거운 중량을 사용할 때는 파트너와 함께 하도록 합니다. 

 

 

네 번째, 오버헤드 트라이셉 익스텐션


이 운동은 삼두근의 모양을 만들어내기에 좋은 운동으로 내릴 때와 올릴 때 강한 스트레칭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리버스 케이블 트라이셉 익스텐션


손바닥이 위로 보이게 핸들을 잡고 케이블을 당기는 이 운동은 삼두의 중간지점을 공략합니다. 느린 동작으로 이 운동을 실행하면 삼두근에 강한 펌핑 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큰 팔을 만드는 대표적인 삼두운동

 

위의 다섯 가지 운동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딥스와 클로즈 그립 벤치 프레스는 삼두근의 크기를 키우기에 좋으며 라잉 트라이셉 익스텐션과 오버헤드 트라이셉 익스텐션은 삼두근의 모양을 다듬기에 좋고 리버스 케이블 트라이셉 익스텐션은 삼두근에 혈액을 밀어 넣어 강한 펌핑을 만듭니다.

삼두근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위의 운동에서 두 가지나 세 가지 정도를 선택하여 구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크기는 딥스, 모양은 스컬 크러셔

마무리는 리버스 케이블 트라이셉 익스텐션

 

반응형

댓글